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22일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의 단일화에 선을 그었다. 이 후보는 기자회견 내내 결연한 표정을 유지하며 단일화 가능성을 일축했다.이 후보는 이날 오후 5시 20분께 국회 소통관에 도착해 곧바로 단상으로 향했다. 미리 준비한 기자회견문을 …
21일 경기 안산시 단원구 경기해양안전체험관에서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물놀이 등 수상 안전사고에 대비한 생존수영 교습이 진행됐다. 구명조끼와 안전 장구를 착용한 초등학생들은 수영 강사들의 지시에 맞춰 질서 있게 움직였다. 학생들은 호흡을 맞추며 생존수영 동작을 차례로 익혀나갔다. …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마침내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22일(현지시간) 스페인 빌바오의 산 마메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 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 토트넘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1-0으로 꺾고 정상에 올랐다. 토트넘의 유로파리그(구 UEFA컵) 우승은 1971~…
윤석열 전 대통령이 5월 21일 오전, 서울 메가박스 동대문점에서 열린 다큐멘터리 영화 ‘부정선거, 신의 작품인가’ 시사회에 참석했다. 이는 지난 3월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 이후 약 두 달 만의 첫 공개 행보로, 대선을 13일 앞둔 시점에서 이루어졌다.윤 전 대통령은 두 사람과 함께…
세계 최대 음악 경연인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가 17일(현지시간) 스위스 바젤에서 막을 내렸다. 37개국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선 전통과 혁신, 예술과 기술이 어우러진 화려한 무대들이 관객을 사로잡았다.유로비전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유럽 화합을 위해 1956년 스위스 루가노에서 처음 열…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8일 제21대 대통령 선거 책자형 선거공보 발송 작업 현장을 언론에 공개했습니다. 서울은 동대문구 청량리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 현장을 공개했는데요, 이 공보물은 각 세대 등 유권자들에게 발송될 예정입니다. 여기서 각 후보들의 선거 팸플릿을 살짝 미리 볼 수 있었습…
선거철이 되면 평소에는 잘 가지 않던 현장을 정치인들이 방문합니다. 가난한 이웃을 찾아가고, 낙후된 주거지를 둘러보고, 시장에서 상인들과 악수하며 사진을 찍습니다. 정치인들이 현장을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단순히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서일까요? 그런 목적도 없지 않겠지만, 그것만은 아…
한국사진기자협회(회장 이호재)는 14일 제265회 이달의 보도사진상 네이처 부문 우수상으로 본보 사진부 박형기 기자의 아이슬란드 오로라를 취재한 ‘새해 첫날 밝힌 오로라 물결’을, 제267회 스토리 부문 우수상으로 포천 오폭 사고를 취재한 박 기자의 ‘폭발이 마을에 남긴 흉터’를 선정…
제79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16강전이 열린 5월 13일 목동야구장. 이날 그라운드에서 가장 많은 셔터를 받은 선수는 단연 김성준(18·광주제일고)이었다. 카메라 기자들의 시선은 경기 전부터 그를 좇았고, 관중의 기대는 묵직하게 그에게 실려 있었다. 이유는 분명했다. ‘한국의…
12일 서울 종로구 창덕궁 약방에서 ‘2025년 창덕궁 약다방 사전 행사’에서 외국인들이 전통 다과와 한방차를 시식했다.국가유산청은 오는 6월 4일부터 26일까지 창덕궁에서 ‘약식동원(藥食同源)’ 철학을 담은 궁중 다과 체험 행사인 ‘창덕궁 약다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사회…
단일화 문제를 놓고 당 지도부와 충돌했던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가 11일 이틀 만에 다시 의원총회에 모습을 드러내자, 권성동 원내대표의 표정은 밝지 않았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총회 내내 전날 새벽까지 이어졌던 김 후보와의 대선 후보 교체 갈등의 여운 탓인지 불편한 모습을 보였다.김 후…
●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100년 전 운동회‘백년사진’은 100년 전 신문에 실린 사진을 오늘의 시선으로 다시 읽는 연재입니다. 이번 주 100년 전 신문에는 유난히 사진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유독 눈에 띄는 장면이 없었습니다.청량리 들판에서 밭을 일구는 황소 달구지와 농부, 창경궁으로…
8일(현지 시각) 오후 6시 7분. 바티칸 시스티나 성당의 낡은 굴뚝에서 흰 연기가 피어올랐다. 마침내, 콘클라베가 종료됐다. 새 교황이 선출된 것이다.콘클라베. 교황 선출을 위한 추기경단의 비밀회의다. ‘열쇠로 잠긴’이라는 뜻의 라틴어 ‘cum clave’에서 유래했다. 이름 그대로…
7일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김문수 당 대선 후보를 향해 무소속 한덕수 예비후보와의 조속한 단일화를 촉구하며 단식 농성에 돌입했다. 권 원내대표는 의원총회에서 “신속한 단일화를 통해 대오를 정비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저는 오늘부터 단식에 돌입한다”고 했다.이날 밤 권 원내대표는…
오는 6월 3일 대통령 선거가 한달도 채 안 남은 8일까지 국민의힘은 후보단일화 문제를 둘러싸고 당 전체가 격랑의 회오리에 빠져 들었다. 하루동안 긴장의 순간들을 시간대별로 구성했다.전당대회를 통해 대통령 후보로 뽑힌 김문수 후보가 당 지도부를 공개적으로 정면비판하고, 당 비상대책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