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컨 틀 걱정 마세요”…日 도쿄, 수도기본요금 4개월간 ‘0원’
일본 도쿄도가 폭염과 열사병 예방을 위해 올여름 4개월간 일반 가정의 수도 기본요금을 면제하기로 했다.20일 NHK, 교도통신 등 일본 매체에 따르면, 도쿄도는 오는 6월부터 9월 또는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도내 약 800만 가구를 대상으로 수도 기본요금을 전액 감면한다.면제 …
- 20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 도쿄도가 폭염과 열사병 예방을 위해 올여름 4개월간 일반 가정의 수도 기본요금을 면제하기로 했다.20일 NHK, 교도통신 등 일본 매체에 따르면, 도쿄도는 오는 6월부터 9월 또는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도내 약 800만 가구를 대상으로 수도 기본요금을 전액 감면한다.면제 …
튀르키예 정부가 전국 거리와 광장에서 시민의 체중과 키를 측정하는 이례적인 건강 캠페인을 시작했다. 비만율을 낮추겠다는 취지지만, 사생활 침해와 과도한 간섭이라는 비판이 거세다.튀르키예 보건부는 이달 10일부터 7월 10일까지 전국 81개 주에서 1000만 명을 목표로 공공장소에서 체…
태국의 한 남성이 이웃집 개짖는 소리에 화가나 아파트 복도에 뱀을 풀어놓았다.20일(현지시각) 태국 매체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최근 현지 SNS에는 뱀 두 마리가 아파트 복도를 기어다니는 영상이 확산됐다.영상을 올린 남성은 수년간 이웃집 반려견의 소음에 시달렸지만, 관리사무소가 아무런…
하노이에서 아침을 먹고, 호찌민에서 점심을 먹는다. 베트남이 15년 전부터 꿈꿔온 시나리오가 어쩌면 2030년 현실이 될지도 모릅니다. 북쪽 하노이에서 남쪽 호찌민을 잇는 1541㎞ 길이 고속철도 건설 프로젝트가 베트남 최대 재벌 빈그룹의 가세로 탄력받기 시작했으니까요. 완공된다면 동…
대만이 ‘국민여동생’인 첼리스트 겸 배우 오우양나나를 포함한 대만 연예인 20여명을 ‘친중 명단’에 포함하고 조사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에 중국은 양안관계를 훼손하는 추악한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20일 대만 연합보 및 중국 환구시보 등 현지 언론을 종합하면 대만의 중국 담…
라이칭더(賴淸德·사진) 대만 총통이 20일 취임 1주년을 맞는다. 라이 총통의 강한 반중(反中) 성향이 중국의 군사적 압박을 격화시킨 데다 여소야대로 극심한 정치적 혼란을 겪고 있어 내우외환에 빠졌다는 지적이 나온다. 라이 총통은 17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과의 인터뷰에서 “중국이 대만…
캄보디아의 대표적 관광지이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앙코르와트에서 전통 종교의식 도중 낙뢰가 떨어져 3명이 숨지고 10여 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18일(현지시간) 스트레이츠타임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16일 오후 5시쯤 앙코르와트 사원 꼭대기에서 전통 종교의식이 …
중국에서 휴대전화를 보며 길을 걷던 여성이 앞서가던 보행자와 충돌해 부상을 입히자, 법원이 이 여성에게 1300만 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해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사건은 현지 누리꾼들 사이에서 찬반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16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
중국 본토와 홍콩, 싱가포르 등 중화권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7일 전했다. 홍콩 보건 당국에 따르면 최근 한 달 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가 30명으로 집계됐다. 해당 기간 코로나1…
중국 본토와 홍콩, 싱가포르 등 중화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7일 전했다.홍콩 보건 당국에 따르면 최근 한 달 동안 코로나19 관련 사망자가 30명으로 집계됐다. 해당 기간 코로나19에 감염된 중증 성인 환자 8…
네팔 정부가 오는 9월부터 에베레스트 입산료를 대폭 인상한다. 요금 조정은 2015년 이후 10년 만으로, 등산객 급증에 따른 환경·안전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다.15일(현지시간)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외국인 등산객이 성수기(3~5월)에 에베레스트에 오르려면 앞으로 1인당 1…
지난 한 달간 홍콩에서 코로나19 양성률이 1년래 최고를 기록했으며, 30명이 사망하는 등 코로나19가 다시 유행하고 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6일 보도했다. 홍콩 건강보호센터는 전일 코로나19 양성 판정률이 13.7%를 기록, 한 달 전 6.2%에서 급증했다고 밝혔…
미사일과 드론 포탄 공격을 주고받으며 전면전 직전까지 갔던 ‘사실상 핵 보유국’ 인도와 파키스탄이 미국의 중재로 지난 10일(현지 시간) 극적으로 휴전에 합의했다. 핵전쟁으로 비화되지는 않았지만, 두 나라 사이의 무력 충돌이 얼마나 빠르게 확전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며 국제사회를 긴장케…
콘돔에 대마초를 넣어 삼킨 뒤 태국으로 밀수입한 러시아 남성이 현지 경찰에 붙잡혔다.지난 7일(현지시각)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태국 관광경찰은 코팡안섬의 한 슈퍼마켓 앞에서 러시아 국적의 36세 남성 데니스 비추크를 체포했다.관광경찰 5지구 윈잇 분칫 소장은 “비추크가 심문 중 땀을 …
대통령 재임 시절 자국민을 대량 학살한 혐의로 국제형사재판소(ICC)에 수감돼 있는 로드리고 두테르테 전 필리핀 대통령(사진)이 12일 치러진 필리핀 중간선거에서 다바오시 시장으로 선출됐다. 다바오시 부시장에 당선된 아들 세바스티안이 부친 대신 시장직을 대행할 것으로 관측된다. 필리핀…
“지난해까지만 해도 거의 모든 제품을 미국에 수출했지만, 올해에는 전체 물량의 절반 이상을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으로 보내고 있습니다.”9일 중국 중부 후난성의 화이화에서 만난 여행용 캐리어 제작업체 ‘후난화웨이테크놀로지’의 펑핀위(馮品瑜) 사장이 한 말이다. 그는 “동…
군부독재의 미얀마에서 정부군이 중부 사가잉 지역 학교를 공습해 최소 22명이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지역은 지난 3월 규모 7.7의 강진으로 큰 피해를 본 곳이다.12일(현지 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군부독재 저항 단체와 구호 요원들은 이날 오전 9시경 정부군 전투기가 사가…
인도의 한 결혼식장에서 10대 청소년 2명이 폭행으로 숨지는 비극으로 일어났다.8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3일 인도 우타르프라데시주 사라이 히데이 샤 마을에서 벌어졌다. 당시 마을에서는 결혼식이 열리고 있었다. 잔치 분위기는 식사 시간에…
12일 대만군이 남부 핑둥현에서 미국산 ‘고속기동포병로켓시스템(HIMARS·하이마스)’을 이용해 로켓을 발사하고 있다. 대만은 최근 중국의 군사 위협에 맞서 미국 무기를 적극 구매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하이마스를 배치했고 이날 최초로 실사격 훈련도 진행했다.
중국 외교 당국이 무력 충돌을 빚은 인도·파키스탄과 연쇄 접촉했다. 양국 공동의 이웃으로 사태 진정에 적극적인 역할을 하겠다는 입장이다.중국 외교부는 11일 성명을 내고 왕이 외교부장이 전날 아지트 도발 인도 국가안보보좌관과 통화했다고 밝혔다. 왕 부장은 통화에서 이번 사태 원인이 된…